울=뉴시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5.08.21
페이지 정보
본문
[서울=뉴시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신형 'XC60 B5 울트라' 트림 모습.
기존 모델과 달리 에어서스펜션을 기본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2025.
1억원이 넘는 자동차에 주로 들어가는 에어서스펜션(Air Suspension)을 기본으로 탑재하는 수입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Sport Utility Vehicle)가 연이어 출시됐다.
에어서스펜션은 고가의 사양이지만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고 승차감을 개선해 경쟁력을 확보.
볼보 XC60 신형(위)과 구형 실내.
스티어링 휠(운전대)과서스펜션은 ‘부드러움’ 또는 ‘단단함’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스티어링 휠은 감도가 즉각 달라지는 것이 느껴졌다.
팔린 차(글로벌 누적 판매 270만 대 이상)다.
인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이번 신형 XC60도 인기를 끈다면 그건 분명 '에어서스펜션+7,000만 원대 가격' 조합이 큰 역할을 할 것 같다.
도심에선 부드럽고 와인딩 구간에선 차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에어서스펜션.
이번에 나온 모델은 ▲마스 3.
메르세데스-벤츠와 BMW가 중심인 프리미엄 중형 수입 SUV에서.
차 안에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듯 OTT, SNS, 웹툰, e북 등의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게 했다.
B5 울트라 트림부터는 에어서스펜션과 액티브 섀시가 기본 탑재돼 빼어난 승차감도 확보했다.
신형 XC60 국내 출시 파워트레인은 1회 충전 시 최대 61km까지 순수 전기.
신형 XC60 실내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 밖에도 편안함과 주행 성능을 모두 중시하는 이들을 위해 에어서스펜션이 포함된 액티브 섀시가 B5 울트라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된다.
차와 도로, 운전자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해 현재 도로 및 주행.
세단 S580 차량을 4년째 운행 중인 A씨는 최근 차 앞이 주저앉는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방지턱을 천천히 넘었을 뿐인데 에어서스펜션이 주저앉고 타이어가 부딪치면서 차량 내부에 큰 충격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 이전글신세를 벗어나 법적 지위를 인 25.08.21
- 다음글RPG '에오스 블랙'에 젬시 25.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