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주은행나무 수목원을
소개합니다

질문답변

구 대통령실에서 열린 6경제단체와 기
2025.08.18

페이지 정보

본문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서 열린 6경제단체와 기업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우리 정부와 대기업 총수들이 이번 주 머리를 맞댄다.


한국의 대미(對美) 투자 계획이정상회담의 핵심 의제로 거론되는.


75일이 지나도록 주요국 대사들을 무더기로 공석으로 두는 건 이해하기 어렵다.


당장 이번 주말과 다음 주초에 한·일정상회담과 한·미정상회담이 잇따라 열리는데 주미 대사와 주일 대사 자리가 비어 있다.


미국과 일본뿐 아니라 주중 대사와 주러 대사 등 4.


기업들의 대미 투자 전략과 정부 통상 협상 방침을 조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8일 정치권 및 재계 등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과 오는 24~26.


연이은 한일 한미정상회담에 대통령실도 분주한 모습입니다.


에서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최대 관심사는 안보 협상입니다.


특히, 첫 공동선언문에 '동맹 현대화'에 대한 기본 틀이 담길 수 있단 관측이.


2025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 모인 대기업 총수들.


대한상공회의소 제공 오는 25일 미국 워싱턴DC 백안관에서 열릴 예정인 한미정상회담경제사절단에 대기업 총수들이 포함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18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 앵커멘트 】 한미정상회담이 열리는 날, 이재명 대통령은 중국에 대중특사단을 파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과 미국을 찾는 이 대통령이, 중국과의 관계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거란 해석이 나옵니다.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정상회담을 앞두고 “오바마 시절 빼앗긴 크림반도는 돌려받을 수 없다”며 “우크라이나가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에 가입할.


사면과 주식 양도소득세 논란 등이 겹치면서 중도층과 20대에서 이탈이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주 예정된 한일·한미정상회담이 지지율 반등의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2주 만 국정 지지율 12%p 하락 이재명 대통령 8월 2주차 국정수행 평가(자료=리얼미터.


형사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