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주은행나무 수목원을
소개합니다

질문답변

금 인상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당
2025.08.17

페이지 정보

본문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당장 전기요금 추가 인상에 관한 구체적 계획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이런 가운데재생에너지설비 확충에 수백조원이 넘는 공공·민간 재원이 투입될 것으로 전망돼 주요 선진국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국내 전기.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또 럼 베트남 당 서기장이 임석한 가운데 열린 양해각서(MOU) 서명식에서재생에너지협력 MOU에 서명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세일 전남 영광군수가재생에너지발전 이익공유제를 기반으로 한 전군민 기본소득제 도입을 홍보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어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어차피 가야 할 길이라면 기후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재생에너지생산을 획기적으로 늘려 2035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


이재명 정부가 인공지능(AI)·바이오 등 미래 신산업 육성과재생에너지전환을 앞세운 '혁신경제' 비전을 내놨다.


사진은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나라재정 절약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이재명 정부가 인공.


해상풍력단지 및 전용 항만 조성, 영농형·수상·산단 등 태양광 입지 확대, RE100(재생에너지.


사진은 가파도에서 바라보는 제주본섬 송악산과 산방산의 모습.


오영훈 제주지사는 지난 13일 오후 정부종합청사에서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만나.


한라 라비움한강 합정


기후위기 대응과에너지안보가 걸린 국가 생존의 문제다.


그 어느 국가보다도 불리한 대내외적 환경에 처한 대한민국은 원전과재생에너지의 균형점을 맞춰야 하는 절박한 과제를 안고 있다.


결국 최적의에너지믹스(전력원 구성비)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있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새 정부 국정과제가 영광군의 오랜 염원이 결실을 보는 기회이자재생에너지중심도시로 도약할 전환점"이라며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에너지복지와 지역경제 성과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2025년 1분기 동안 실제 공급된 전력 중 풍력과 태양광의 비중은 22.


유럽연합(EU)에서는 2023년에너지소비의 24%를재생에너지가 책임졌다.


2023년 EU 온실가스 배출량은 1990년 대비 37% 감소했지만 경제는 약 70% 성장했으니, 기후행동과 경제성장이.